본문 바로가기
잡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by 버스트 2021. 12. 4.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제외한 마블의 영화 중 가장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타이틀은 캡틴 아메리카의 단독 영화로 설정되어 있으나 많은 히어로들이 나오고 서로의 상황에 따라 두 진영으로 나뉘어 전투를 벌이는 장면이 인상 깊게 다가왔습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줄거리

스칼렛 위치와 관련한 사고 등 어벤져스에서 비롯된 많은 사건, 사고가 논란이 되자 그들을 관리하고 감독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이러한 국가의 입장에 히어로들은 이를 찬성하는 집단과 반대하는 집단으로 나뉘게 되는데 이 무렵 누군가의 공격으로 회의를 위해 모여있던 인원 중 와칸다의 국왕인 트차카가 큰 부상을 입은 후 세상을 떠납니다.

트차카의 아들인 블랙 팬서 트찰라는 범인을 쫓는데 CCTV를 확인한 결과 '윈터 솔저'가 유력한 범인으로 지목됩니다.

 

캡틴은 버키(윈터 솔저)를 접촉하지만 버키는 공격을 한 것이 자신이 아님을 알립니다.

이어 누군가에게 쫓기는데 그때 블랙 팬서가 등장하여 윈터 솔저를 추격하고 팔콘까지 합류합니다.

이어 워머신의 등장으로 추격전은 종료되고 이들은 갇히는 신세가 됩니다.

 

캡틴은 아이언맨과 만나지만 히어로를 등록하고 관리하는 방안에 대한 입장 차이로 언쟁을 벌입니다.

찬성하는 아이언맨과 반대하는 캡틴 사이의 대립감이 고조되고 어벤져스간 대결 구도가 형성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이후 버키에게 한 남자가 접근하여 그를 세뇌시키는데 세뇌당한 버키는 토니 스타크와 블랙 위도우, 블랙 팬서와 전투를 하고 그곳을 빠져나가려 하지만 캡틴에 의해 추락합니다.

 

버키는 세뇌당한 사실과 자신과 같은 상태인 또 다른 윈터 솔저가 있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그들이 힘을 모으면 국가도 전복시킬 수 있는 존재라고 말하며 자신을 세뇌한 사람의 계획을 막아야 된다고 말합니다.

 

한편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은 각자 자신과 함께 할 히어로를 모으며 세력을 형성합니다.

아이언맨은 피터 파커(스파이더맨)를 찾아가 자신과 함께 하자는 제안을 하고 캡틴 아메리카는 호크 아이를 통해 스칼렛 위치를 비전과 떨어뜨립니다.

 

결국 아이언맨의 팀과 캡틴 아메리카의 팀으로 나눠 전투를 벌이는데 각 히어로를 지지하는 팀원들이 치열한 공격을 주고받습니다.

아이언맨과 한 팀에 속한 히어로는 그의 친구인 워머신과 블랙 위도우, 스파이더맨, 윈터 솔저를 잡으려는 블랙 팬서, 그리고 스칼렛 위치를 보호하려는 비전으로 구성됩니다.

캡틴 아메리카의 팀에는 팔콘과 윈터 솔저, 앤트맨과 호크 아이, 그리고 스칼렛 위치가 속하게 되고 지상과 공중을 오가며 서로의 팀을 위한 전투가 이어집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최고의 히어로들이 모인 만큼 전투 장면의 스케일과 각 히어로의 특성을 살린 전투 능력을 보는 재미가 더해지며,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될 무렵 어느 한쪽으로도 기울지 않고 팽팽하게 진행되던 싸움에서 워머신은 큰 부상을 입고 더 이상 스스로 걷지 못하게 됩니다.

캡틴은 윈터 솔저를 지키기 위해 그를 데리고 도망치고 이 과정에서 블랙 위도우는 비록 다른 팀이지만 캡틴과 윈터 솔저가 그곳을 빠져나갈 수 있도록 뒤따라오던 블랙 팬서를 저지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전투 현장을 빠져나온 캡틴과 윈터 솔저를 제외한 나머지 히어로들은 갇히고 아이언맨은 사라진 캡틴을 찾아 나섭니다.

하지만 캡틴이 어디 있는지 알 수 없었기에 아이언맨은 팔콘을 설득하고 팔콘은 그에게 혼자서 찾아갈 것을 조건으로 캡틴이 어디 있는지 알려줍니다.

 

캡틴은 윈터 솔저와 함께 또 다른 윈터 솔저의 행방을 찾아 나섰으며, 그들이 다시 움직이는 것을 저지하기 위한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오래전 버키를 제외한 다른 윈터 솔저들은 제거되었고 그들을 유인한 이는 다름 아닌 버키를 세뇌시킨 적이 있던 그 남작이었음이 밝혀집니다.

 

이때 아이언맨은 약속대로 혼자 캡틴을 찾아가고 그와 화해를 시도합니다.

하지만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 앞에 영상이 재생되는데 이 영상에는 세뇌된 윈터 솔저가 아이언맨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격하는 장면이 담겨있었습니다.

 

윈터 솔저는 자신은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하고 캡틴 아메리카 역시 버키가 세뇌된 상태로 벌인 일이라 설명하지만 아이언맨은 분노하고 그들을 공격합니다.

캡틴과 윈터 솔저는 함께 아이언맨에 대항하여 싸우지만 역부족으로 곧 제압당할 상황에 처합니다.

(출처: 네이버 영화)

마지막 순간에 아이언맨이 캡틴을 향해 일격을 가하려 하지만 윈터 솔저가 이를 저지하고 다시 빈틈을 노린 캡틴의 반격에 아이언맨은 쓰러집니다.

이어서 방패로 계속 가격을 당해 아이언맨의 헬멧이 떨어져 나가고 캡틴은 아크 리액터를 부숩니다.

아이언맨은 그 방패는 원래 나의 아버지가 만든 것이고 넌 방패를 들 자격이 없다고 말하자 캡틴은 방패를 버리고 윈터 솔저와 함께 그곳을 떠납니다.

 

한편 이 모든 장면을 지켜본 블랙 팬서는 이 일을 꾸민 남작을 기절시키고 가둡니다.

 

걸을 수 없게 된 워머신을 위해 토니 스타크는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기구를 만들어주고 갇혀있던 팔콘과 호크 아이, 스칼렛 위치, 앤트맨을 구하기 위해 캡틴 아메키리카가 나타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후기

어벤져스 시리즈에서만 많은 히어로들이 한꺼번에 등장할 것이란 생각을 바꿔버릴 만큼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는 다양한 히어로들이 등장했습니다.

또한 그동안에는 보통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기에 서로 대립하는 모습보단 협력하여 다른 공동의 적을 상대하는 장면이 많이 그려졌지만 이번에는 서로의 생각에 따라 팀을 나눠 대결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또 다른 재미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밝혀지지 않았던 사실들도 많이 드러나고 또 대규모 전투 장면을 볼 수 있었던 편이었기에 마블의 영화에서 기대할만한 부분을 많이 충족했던 시리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엑시트 줄거리 및 후기  (0) 2021.12.06
영화 타이타닉 줄거리  (0) 2021.12.05
시지프스 등장인물 및 결말  (0) 2021.12.03
살아있다 줄거리 및 결말  (0) 2021.12.02
시그널(결말, 시즌2)  (0) 2021.12.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