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블랙 위도우 후기
마블의 세계관에는 성별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히어로가 등장합니다.
비록 대부분 남성 히어로에게 관심이 집중되지만 그에 못지않게 많은 관심을 받는 여성 히어로가 존재하는데 바로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한 블랙 위도우입니다.
이제는 마블의 영화에서 더 이상 볼 수 없는 히어로인 블랙 위도우의 첫 단독 주연 영화여서 그런지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하지만 블랙 위도우의 탄생과 그녀의 이야기가 담긴 영화를 재밌게 감상하였기에 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나타샤 로마노프
미국의 한 도시에서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과 함께 어린 나타샤는 평범한 일상을 보냅니다.
아버지가 퇴근할 때쯤 저녁 식사를 위해 집으로 들어가는데 나타샤는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감지합니다.
이어서 가족은 급하게 짐을 싸기 시작하고 떠날 준비를 합니다.
나타샤는 무언가 아는 눈치지만 어린 동생 엘레나는 그저 여행을 가는 것으로 생각하고 좋아합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한 가족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들은 진짜 가족이 아니며, 위장 잠입한 스파이입니다.
스파이임이 발각되어 고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대피를 하는 과정에서 어머니가 부상을 입지만 이들은 무사히 도착하고 어린 나타야와 옐레나는 훈련을 받기 위해 어딘가로 끌려갑니다.
이곳에는 수많은 여자 아이들이 있으며, 그들과 섞여 훈련을 받으며 둘은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됩니다.
오직 강한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이곳은 바로 '레드 룸'이라 불리는 조직이며, 적응하지 못 한 아이들은 최후를 맞이합니다.
▶나타샤와 옐레나
영화 시빌 워 이후로 시점이 이동하고 블랙 위도우는 로스가 이끄는 부대에 의해 쫓기는 신세가 됩니다.
하지만 그들을 따돌리고 빠져나온 나타샤는 노르웨이로 향하고 숨어 지냅니다.
한편 그녀의 동생이었던 옐레나는 레드 룸의 일원이 되어 작전에 참가하는데 타깃을 쫓던 중 그 타깃이 분사한 가루를 맞고 갑자기 정신이 듭니다.
이 가루는 일종의 해독제로 레드 룸은 조직원에게 장치를 심어 명령에 복종하도록 세뇌를 시켰는데 이 세뇌를 풀 수 있는 해독제였습니다.
옐레나는 정신이 들고 곧 자신이 제거하려 했던 타깃이 이내 옛 동료였단 사실을 알고 슬퍼하지만 그녀는 이미 세상을 떠난 뒤였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남긴 해독제를 들고 다른 레드 룸의 요원들을 피해 도망칩니다.
나타샤는 자신의 집으로 돌아와 짐을 정리하는데 누군가의 습격을 받고 그와 전투를 벌입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갑옷으로 무장한 괴한은 상대의 전투 모션을 복제하는 능력으로 나타샤의 기술을 복제해 대응하고 이에 나타샤는 고전합니다.
계속되는 전투가 벌어지던 중 자신이 쓰러져 있음에도 상대가 차를 향해 걸어가는 것을 보고 상대의 목표가 자신이 아님을 깨닫고 그가 향하던 곳에 있던 의문의 가방을 가진 채 바다로 몸을 던져 피합니다.
이후 부다페스트로 향해 동생 옐레나를 만나 잠깐의 몸싸움을 벌이지만 이내 레드 룸 요원의 습격을 받아 함께 도망치고 블랙 위도우 자신이 처리한 줄 알았던 레들 룸이 사실은 건재하며, 비밀 기지에서 계속 작전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레드 룸을 확실히 없애기 위해 힘을 합치고 레드 룸의 위치를 알만한 조력자를 찾아 나섭니다.
▶레드 가디언
한 남자가 교도소에서 죄수들과 팔씨름을 벌이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힘으로 모두를 쓰러뜨리던 중 소포를 받고 이를 확인하는데 안에는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장치가 들어있었습니다.
해당 장치를 귀에 꽂자 구출하러 갈 테니 그곳을 빠져나오라는 목소리가 들립니다.
그는 필사적으로 교도소 밖으로 나가고 이내 나타샤와 옐레나가 몰고 온 헬기에 탑승하여 그곳을 빠져나갑니다.
이 남자는 어린 나타샤, 옐레나와 함께 작전을 위해 아버지 역할을 하던 레드 가디언이었습니다.
나타샤는 그에게 레드 룸의 비밀 기지가 어디에 있는지 묻지만 그는 아는 것이 없다고 답하고 알만한 사람을 함께 찾아가자고 제안합니다.
▶레드 룸
그들이 찾아간 곳에는 어머니였던 멜리나가 동물을 실험하고 있었습니다.
가족이었지만 가족이 아닌 이들은 반갑기보단 어색하게 그동안 살아온 과거와 레드 룸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비록 작전을 위해 만들어진 가족이었지만 그래도 옛 정이 살아나던 중 갑자기 레드 룸의 요원들이 습격하고 그들은 끌려갑니다.
레드 룸을 부른 이는 다름 아닌 멜리나였습니다.
그렇게 레드 룸의 기지로 끌려오고 나타샤와 레드 가디언은 방에 갇히고 옐레나는 실험실로 보내집니다.
멜리나는 레드 룸의 수장인 드레이코프와 마주합니다.
하지만 이내 드레이코프는 멜리나가 가짜라는 것을 깨닫는데 이는 네 가족이 함께 모였을 때부터 멜리나가 계획한 것으로 블랙 위도우와 멜리나가 서로의 모습을 바꿔 레드 룸에 잠입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방에 갇힌 것은 나타샤가 아닌 멜리나였으며, 드레이코프와 마주한 사람이 블랙위도우였던 것입니다.
레드 룸의 본거지로 들어온 블랙 위도우는 레드 룸을 파괴하고 세뇌당한 요원들을 구출하기 위해 그와 전투를 벌입니다.
드레이코프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테스크 마스터와 레드 룸의 요원을 동원하지만 이내 제압당하고 최후를 맞이합니다.
▶후기
이 영화를 끝으로 더 이상 블랙 위도우를 볼 수 없다는 것이 슬프게 다가오긴 했지만 그래도 마지막을 본인의 단독 영화로 마무리했다는 점이 꽤나 인상 깊게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다뤄지지 않았던 블랙 위도우의 탄생 배경과 지나온 이야기, 그녀의 아픔에 대해 잘 표현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녀의 이야기를 위해 레드 룸을 억지로 재탄생시킨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미 예전에 제거한 것으로 나온 레드 룸이 사실은 건재하다는 설정을 보면 그들이 쉴드와 어벤져스를 피해 많은 악행을 저지른 것들로 해석이 되는데 이 부분 때문에 쉴드란 조직의 정보력에 대해 의문이 들었습니다.
개연성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지옥(결말, 시즌2, 몇 부작) (0) | 2021.11.29 |
---|---|
애니메이션 유유백서 (0) | 2021.11.28 |
영화 트루먼 쇼(출연진, 정보) (0) | 2021.11.26 |
영화 싱크홀(결말 포함) (0) | 2021.11.25 |
어벤져스 시리즈 및 순서 (0) | 2021.11.24 |
댓글